자주하는 질문
전문 상담사가 친절하게 안내해드립니다.
[PC클라이언트 문의] 공유 폴더를 만들어 다른 사용자에게 공유하였는데 다른 사용자의 웹상에서는 공유 폴더가 확인되지만 PC 클라이언트 상에서 보이지 않아요.
PC 클라이언트 설치 이후 공유 받은 폴더는 PC 클라이언트가 이를 자동으로 인지하지 못하므로 수동으로 동기화 목록에 추가해 주셔야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 작업표시줄 상의 클라우다이크 아이콘에서 우측 버튼 → 설정 → 동기화 폴더 선택 탭 → 동기화해야 할 추가된 공유 폴더 체크박스 체크 → 변경사항 적용
[PC클라이언트 문의] PC 클라이언트 사용 시 I/O error는 무엇인가요?
현재 다른 사용자와 동시에 같은 파일을 열람 또는 수정 중이어서 발생하는 오류로 열람한 파일을 완전하게 종료해 주시면 정상적으로 동기화가 진행됩니다.
[PC클라이언트 문의] PC 클라이언트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 해결 방법
1. 최신 버전이 아닐 경우
- PC 클라이언트는 새 버전으로 실시간 업데이트가 되지만 간혹 업데이트가 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버전 확인 후 새 버전으로 재설치 부탁드립니다.
2. 슬림(Slim 30GB) 요금제를 사용할 경우
- 슬림(Slim 30GB) 요금제에서는 PC 클라이언트가 지원 되지 않으며 베이직(Basic 50GB) 요금제 이상부터 PC 클라이언트를 사용 가능합니다.
3. 1대의 PC에서 여러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사용하였을 경우
- 1대의 PC에서 여러 계정으로 사용 시 동기화 충돌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한 PC당 한 개의 계정을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동기화 충돌이 발생하였을 경우 제어판에서 PC 클라이언트를 삭제 후 C드라이브 → 사용자 또는 user 폴더 → 사용자명의 폴더 → cloudike 동기화 폴더들을 삭제 → PC 클라이언트 재설치
[PC클라이언트 문의] PC 클라이언트를 설치하고 바탕화면에 있는 단축 아이콘을 더블 클릭해도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PC 클라이언트는 실시간 프로그램으로 이미 실행되어 있는 경우 단축 아이콘을 누르셔도 반응하지 않으며 PC 탐색기 또는 작업표시줄에 있는 클라우다이크 아이콘에 우클릭하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PC클라이언트 문의] PC클라이언트 사용 시 하드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공유된 폴더를 삭제해도 되나요?
공유된 폴더를 삭제하시면 다른 공유 받은 사용자들에게도 삭제가 진행되며 원본 자체가 삭제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삭제가 필요한 파일이라면 삭제하셔도 무관하나 내 PC에서의 삭제만 원하시는 경우 공유 해제 또는 동기화 폴더 목록에서 제외하셔야 합니다.
- 재동기화 또는 하드디스크에서 동기화 폴더를 전체 삭제를 원하실 경우 반드시 PC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종료 및 제어판에서 앱 삭제 후 동기화 폴더를 삭제해 주셔야 웹 서버에 저장된 원본이 안전하게 유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