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D코리아, 인니 통신사에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





▲ ASD코리아(대표 이선웅)는 자사가 개발한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다이크'를 인도네시아 통신사인 텔콤셀(Telkomsel)에 공급한다고 3일 밝혔다.


인도네시아는 4천100만 소상공인과 6만 중소기업을 가진 동남아 최대 중소기업 시장으로, 텔콤셀은 2만여 개의 중소기업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유망기술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K-ICT 본투글로벌센터 관계자는 "우리 기관 멤버사인 ASD코리아는 공급계약을 마치고 이달 초 '클라우드SME'라는 브랜드명으로 인도네시아에서 현지화해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텔콤셀은 이동통신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이미 개인용 클라우다이크(현지 브랜드명 '클라우드맥스')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이번 공급을 통해 현지 중소기업 등 기업 고객들도 본 서비스를 사용해 기업의 문서나 파일을 클라우드에 저장하고, 직원이나 협력회사들이 서로 공유 및 협업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서비스는 다양한 보안기능, 팀별 공유 폴더, 사용자별 권한 관리 등 기업에서 요구하는 기능들이 대폭 강화됐으며, 서버나 소프트웨어를 따로 구축하지 않고, 필요한 용량만큼만 사용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ASD코리아는 지난 5월 텔콤 그룹의 MDI 벤처스에서 200만 달러(한화 22억원 상당)를 전략적으로 투자 유치한 바 있다.


MDI 케네스 리 이사는 "이번 기업용 서비스 도입에 텔콤 그룹사들이 함께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었다"며 "마케팅과 판매는 텔콤셀이, 인프라 제공은 텔콤시그마가, 서비스 구축은 ASD코리아가 담당하는 구조"라고 설명했다.


ASD코리아 이선웅 대표는 "우리 제품은 지난 1년간 한국에서 11배 성장하는 성과를 이뤄냈다"며 "글로벌 통신사 '보다폰(VodaFone)', 터키 가전회사 '베스텔(Vestel)' 등에서도 도입해 사용하는 등 전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다.


김종갑 본투글로벌센터장은 "ASD코리아가 한국, 러시아, 터키, 동남아시아 지역 진출 성공으로 기업용(B2B) 클라우드 부문의 주도권을 점차 확보해 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지금 시작하세요, 클라우다이크

ASD United States

Cloudike Inc.

548 Market St #8291

San Francisco, California 94104-5401

+1 (408) 757 0081

ASD Korea

경기 성남시 수정구 창업로 42,

​판교 제2테크노밸리 5층 529호

ASD KOREA Inc.

Phon. 1811-9881

FAX. 02-554-1887

ASD Russia

Gruzinskaya 37A Street,

Nizhniy Novgorod

+7-499-995-0533

© by Jacob, Joyce, Yunhee. Copyright 2019 ASD Korea All Rights Reserved.

  • 구글 플레이 - 클라우다이크
  • 네이버 블로그-클라우다이크
  • Facebook
  • YouTube
  • Instagram